Dreamer's Diary (몽상가의 일기)

금연후기 - 금연1년. 힘든 금연일년이 지나고 본문

금연 후기 - 2015년 이후로 금연 중

금연후기 - 금연1년. 힘든 금연일년이 지나고

Dollar Tree 2016. 8. 30. 00:09

 

안녕하세요.

 

작년 여름에 시작된 저의 금연이 첫돌을 맞이했습니다.

20살에 첫 담배를 피기 시작하며 그 후 14년, 한번도 일년 넘게 담배를 끊어본적이 없기에 감격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이 감격을 마음속에 간직하여 어느때라도 담배가 생각날 때 그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랍니다.
금연후기는 백일까지 쓰고 그 후에는 쓰지 않았는데요~그 이유는 백일이 지나고나서는 하루하루가 여느때와 똑같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담배 생각도 덜나고 참을 수 있는 의지도 더욱 강해져서 참기 힘들지 않는 날들이었죠.그렇게 시간은 정말 화살처럼 빠르게 흘러서 벌써 1년이 되었네요.
평소에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했던 제가 금연 1년을 이루어 냈습니다.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보건소나 병원의 도움(정말 큰 힘이 됩니다!)과 약간의 의지, 그리고 가빠지는 호흡과 숯검둥이로 엉망이된 폐의 사진입니다!!ㅋㅋ제가 도움을 받은 것은 이것이 다입니다. 의지는 평소의 실패했던 금연때와 다름이 없었지만 달라진 것은 보건소에서 줬던, 저에게 맞는 니코틴 패치였습니다. 그 이전에는 패치를 붙이면 간지러움 때문에 10분 이상을 붙이고 있을 수 없었지만 이번 패치는 간지럼증이 생기지 않아 정말 도움이 됐습니다.강력한 화학물질인 니코틴을 의지만으로 억제하긴 어렵더라고요. 패치는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정말로 달라진 점이 없었어요. 패치로 인하여 한달을 겨우겨우 참고나니 그 후로는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가 해냈습니다. 여러분도 분명히 각자에게 맞는 니코틴 패치나 니코틴 껌 등으로 담배를 손에서 잠시...한달정도만 놓을 수만 있다면 누구나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는 그 누구라도 제 후기에 힘을 얻어 금연을 시도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변화를 총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금연 경과시간 : 회복 내용  


20분 : 혈압, 맥박이 정상화되며, 떨어졌던 손과발의 체온이 정상으로 올라간다   
2시간 : 혈중 니코틴은 사라짐. 단, 니코틴 대사물은 2일간 몸에 잔류한다  
8시간 : 혈액 속 일산화탄소양이 정상으로 떨어진다. 혈액 속 산소량이 정상치로 올라간다.  
12~24시간 : 몸에 쌓여 있던 일산화탄소가 완전히 체외로 배출되며, 폐기능이 향상된다.
몸을 움직일때 숨찬 느낌이 덜 해진다. 심장마비의 가능성이 준다.  

48시간 : 기분이 나아지면서, 몸과 옷에서 담배냄새가 사라집니다.
맛과 냄새가 되살아나기 시작한다.기침을 통해 가래 배출이 늘어난다.  

72시간 : 기관지가 이완되고 호흡하기도 훨씬 나아진다. 기침이 줄어든다.  
1주 : 진하던 가래가 묽어진다.  
2-3개월 : 혈액순환기능이 좋아진다. 체력이 증가하면서 걷는 것이 쉬워진다.
폐기능이 30% 증가한다. 혈압이 정상화되어 안정된다.  

3개월 : 기관지 섬모기능이 회복된다. 또 타인의 담배 피우는 냄새가 싫어진다. 
폐기능이 정상화되고 남자의 경우 정자의 수가 증가되고 성생활능력이 향상된다.  

9개월 : 누관 충혈, 피로, 호흡곤란이 줄고 폐의 섬모가 다시 성장한다.
감기 등의 호흡기 감염이 준다.  

1년 : 혈액의 모든 구성요소와 세포가 정상으로 돌아와 
심근경색으로 갑자기 사망할 위험이 계속 흡연하는 사람에 비해 1/2로 낮아진다.  

5년 : 심근경색의 위험이 비흡연자와 거의 같아진다. 
폐암으로 죽을 확률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든다.  

10년 : 폐암으로 죽을 확률이 10%이하로 감소한다.
구강암, 후두암, 인두암, 식도암, 방광암, 신장암, 췌장암의 위험이 감소한다.  

15년 : 폐암에 걸릴 확률이 한 번도 흡연을 하지 않았던 사람과 같아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