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er's Diary (몽상가의 일기)

금연후기 - 금연 2년 6개월 후기 본문

금연 후기 - 2015년 이후로 금연 중

금연후기 - 금연 2년 6개월 후기

Dollar Tree 2018. 1. 15. 23:52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금연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재작년 여름에 금연을 시도하여 현재 2년 6개월째 금연중입니다.

수 많은 시도 끝에 성공적으로 금연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성공적인 금연을 계속 이어 나가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후유증도 발생하였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경고아닌 경고를 하고자 ㅋㅋ

1년째 포스팅에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쓰기도 했는데, 금연은 특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여느 때와 같이 담배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지난 포스팅 이후에도 금연을 잘 유지하며,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가족들과 가까이 지내고 있었죠.하지만 1년이 지난 어느날 몸에 변화가 느껴졌는데 바로 살이 무지막지하게 찌는 것입니다. 평생 70킬로그램을 유지하던 저의 몸무게가 지난 1년 사이에 10키로 이상 찌면서 현재는 83킬로그램입니다.

 

 

32도 헐렁하게 입고 다니던 허리는 34가 꽉 끼어 35 사이즈를 사야하나..말아야 하나 걱정할 정도로 살이 쪄버렸죠.어쩐지... 금연 이후 날이 갈 수록 맛있는 음식이 늘어나고 집안의 음식물 쓰레기가 줄어들더라고요 ㅋㅋㅋ다 제

 몸에서 지방으로 축적되어 있었습니다.

금연하면 살이 찐다더니 저는 1년동안 살이 찌지 않아 저랑은 상관없는 말이라고 생각했었는데..살이 찌려고 하니 정말 급격하게 살이 찌더군요. 1년 6개월만에 딱 10킬로그램이 불었습니다!! 하하핫 ㅠ_ㅠ

 

그렇지만 살 때문에 금연을 후회하는 마음은 눈곱만큼도 없으니, 이것이 바로 금연의 장점 아니겠습니꽈~!

오늘부터는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도하며, 다이어트 일기를 포스팅할깨 생각중입니다.금연에 운동으로 다이어트도 성공해서 더욱 건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이 글을 읽는 그 누구라도 제 후기에 힘을 얻어 금연을 시도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변화를 총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금연 경과시간 : 회복 내용  


20분 : 혈압, 맥박이 정상화되며, 떨어졌던 손과발의 체온이 정상으로 올라간다   
2시간 : 혈중 니코틴은 사라짐. 단, 니코틴 대사물은 2일간 몸에 잔류한다  
8시간 : 혈액 속 일산화탄소양이 정상으로 떨어진다. 혈액 속 산소량이 정상치로 올라간다.  
12~24시간 : 몸에 쌓여 있던 일산화탄소가 완전히 체외로 배출되며, 폐기능이 향상된다.
몸을 움직일때 숨찬 느낌이 덜 해진다. 심장마비의 가능성이 준다.  

48시간 : 기분이 나아지면서, 몸과 옷에서 담배냄새가 사라집니다.
맛과 냄새가 되살아나기 시작한다.기침을 통해 가래 배출이 늘어난다.  

72시간 : 기관지가 이완되고 호흡하기도 훨씬 나아진다. 기침이 줄어든다.  
1주 : 진하던 가래가 묽어진다.  
2-3개월 : 혈액순환기능이 좋아진다. 체력이 증가하면서 걷는 것이 쉬워진다.
폐기능이 30% 증가한다. 혈압이 정상화되어 안정된다.  

3개월 : 기관지 섬모기능이 회복된다. 또 타인의 담배 피우는 냄새가 싫어진다. 
폐기능이 정상화되고 남자의 경우 정자의 수가 증가되고 성생활능력이 향상된다.  

9개월 : 누관 충혈, 피로, 호흡곤란이 줄고 폐의 섬모가 다시 성장한다.
감기 등의 호흡기 감염이 준다.  

1년 : 혈액의 모든 구성요소와 세포가 정상으로 돌아와 
심근경색으로 갑자기 사망할 위험이 계속 흡연하는 사람에 비해 1/2로 낮아진다.  

5년 : 심근경색의 위험이 비흡연자와 거의 같아진다. 
폐암으로 죽을 확률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든다.  

10년 : 폐암으로 죽을 확률이 10%이하로 감소한다.
구강암, 후두암, 인두암, 식도암, 방광암, 신장암, 췌장암의 위험이 감소한다.  

15년 : 폐암에 걸릴 확률이 한 번도 흡연을 하지 않았던 사람과 같아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