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er's Diary (몽상가의 일기)

울산 동구 방어진 맛집 - 경북횟집 본문

카테고리 없음

울산 동구 방어진 맛집 - 경북횟집

Dollar Tree 2019. 1. 26. 23:18

 

우리 가족은 여름에는 회를 최대한 먹지 않으려 합니다.
기생충이 더 많을까봐...
전문적인 견해는 모르겠고 그냥 기분이 그래서요.
그래서 겨울이 오면 왠지 회가 땡기는 날이 많더군요 ㅋㅋ 
요즘은 날이 추운 겨울이라 최근들어 회가 많이 먹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은 회는 사이드로 먹고 대게를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포스팅 역사상 처음으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집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 음식점은 울산 동구 방어동에 위치하였으며 상호명은 '경북횟집'입니다.
대게와 물회 전문점이라고 나름 유명하더군요.
저는 예전에 한 번 가족들과 갈만한 음식점을 검색하다 인터넷으로 후기를 보고 발견하게 되었는데, 제가 잘 아는 장소 주변이기도 해서 방문하게 되었죠.
 
처음에 방문했을 때 다양하고 맛있는 기본 제공 음식들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역시 기대했던 만큼 뛰어났던 음식솜씨로 제 기억에 남아 있던 횟집이었습니다.
첫 방문 시에는 물회, 대게, 매운탕, 회를 조금씩 먹었습니다만 한 가지 음식도 빼놓을 곳이 없을 정도로 다들 맛이 좋았습니다.
 
최근 두 번째로 방문을 했었어요. 
이번에는 방문을 하며 첫 맛집 포스팅을 하고자 단단히 마음을 먹고 사진 찍을 준비도 하고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경북횟집이 있는 곳은 여러 횟집이 모여 있는 방어진활어센터 주변입니다.

방어진활어센터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경북횟집에 들어가기 전 찍은 입구 사진입니다. 간판과 그 아래 맛있어 보이는 대게와 킹크랩이 수조에 들어있네요.

 

때가 마침 저녁시간인지라 들어가니 사람들로 가득차 있어서 당황하고 있었는데 주인 아주머니께서 안쪽에 테이블을 얼른 치워주신다며 들어오라고 하셨습니다.

이건 참고로 찍은 차림표 사진입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킹크랩을 주문하고나니 바로 기본 음식차림이 나오더군요. 사실 기본 음식은 이것 보다 훨씬 많았어요.

따뜻한 파전에 입맛이 돌게 하는 멍게에 싱싱해서 단 맛까지 입에 도는 회에...

킹크랩을 시켰더니 물회까지 서비스로 나와서 평소 물회라면 환장을 하는 저로서는 절로 감사 인사가 나오는 상차림이었습니다.

나오자마자 음식들은 순삭!

킹크랩 나올 때까지 좀 천천히 먹을걸..아쉬움이 남을 정도였습니다.

드디어 나온 킹크랩!

사진보다 훨씬 큰 사이즈였는데 제가 작아보이게 찍었더군요ㅋ;;

크고 맛있었어요. 등껍질에 고인 내장에 밥을 비벼 먹었는데 너무나 고소했습니다.

살들은 말 할 것도 없을 정도로 맛있었고요. 역시 음식을 따뜻할 때 먹어야 진짜 맛있어요.

킹크랩도 순삭.

먹을 때는 사진 못 찍어요. 먹을 때 딴짓하면 복 날아가요 ㅋㅋ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킹크랩을 다 먹을 때 쯤 매운탕을 시켜 공기밥을 먹었는데 매운탕도 흠잡을 곳 없을 정도로 맛이 있었습니다. 

매운탕의 진한 국물과 생선뼈에 붙어있는 맛있는 고기들을 발라먹으며 다시 한 번 경북횟집이 만족스러운 맛집임을 느꼈습니다.

제가 음식에 일가견은 없지만 좋아하는 맛은 분명 있는 사람인데, 경북횟집은 울산에서 회나 대게를 먹을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대게전문점이자 물회전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경북횟집의 주소는 '울산광역시 동구 중진길 39'입니다. 구 지번 주소로는 울산 동구 방어동 346-12번지.

전화번호는 052-236-6464

결코 저렴하지 않은 음식이 대게이지만, 또 대게를 먹고 싶은 날이 있다면 분명 경북횟집에 갈 생각입니다. 

제 돈 내고 식사 후 만족 스러워 포스팅을 합니다.

저 녀석도 맛있게 생겼네요.

음...또 먹고 싶어라...ㅋㅋ

 

Comments